언론보도
[비즈트리뷴]  국내 대표 바이오 ‘쌍두마차’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국제도시 대대적인 투자 확대
송도 바이오클러스터가 바이오 시장의 중심 입지를 공고히 할 전망이다. 인천시는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 간에 바이오융합 산업기술단지 조성을 위한 토지공급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바이오 업체들이 들어선 기존 4·5·7공구(91만㎡)에 이어 인근 11공구(99만㎡)를 추가 조성(2022년말) 해 바이오 클러스터를 세계적인 수준으…
[더퍼스트]  송도 최초 복층형 오피스텔, 투자자 몰려 분양 열기 후끈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송도 최초 소형 복층형 오피스텔인 ‘송도 AT센터’가 공급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복층으로된 만큼 각 층마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같은 면적이라도 단층 오피스텔 보다는 월세가 높다. 특히 분양가도 합리적이어서 임대수익률도 높은 편이다. ▶ 전용 6.7평 규모 소형, 복층으로 설계 … 송도국제도시 최…
[미래한국]  [부동산탐방] 송도 최초 복층형 오피스텔 ‘송도 AT센터’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송도 최초 소형 복층형 오피스텔인 ‘송도 AT센터’가 공급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복층으로 된 만큼 각 층마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같은 면적이라도 단층 오피스텔 보다는 월세가 높다. 특히 분양가도 합리적이어서 임대수익률도 높은 편이다. 최근 송도국제도시 내에는 다양한 면적의 오피스텔이 공급됐다. …
[동아일보]  ‘송도 바이오도시’ 위상 더 견고해진다
11공구 개발계획 변경안 의결… 바이오산업 관련 中企 유치 가능 바이오융합 산업기술단지 조성… 의료기기 등 250개 업체 유치 계획 세계 1위 바이오의약품 생산도시로 우뚝 선 인천 송도국제도시 위상이 견고해지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최근 열린 경제자유구역위원회에서 송도국제도시 11공구 산업용지에 바이오클러스터를…
[뉴스워커-부동산]  ‘대구·이천·송도’ 산업단지 조성 수혜 톡톡
대구, 이천, 송도 등 산업단지 조성이 활기를 띠는 곳의 부동산이 관심을 끌고 있다. 지역 내 산업이 쇠퇴할 경우 일자리, 인구 감소를 가져와 부동산 가격 하락, 공실률 증가 등의 ‘직격탄’을 맞는다. 반면 의료산업처럼, 바이오, 반도체 국가 경제를 이끄는 기업이 들어서는 곳은 수요 및 소득 증가로 연결돼 부동산 시장도 활기를 띤다. …
[에너지경제신문]  전국 유망산업단지 개발 ‘활기’…부동산 경기 이끌까?
최근 의료, 바이오, 반도체 등 유망산업이 떠오르면서 인근 부동산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대구, 이천, 송도 등 유망산업단지가 개발되면서 신규 아파트와 지식산업센터 공급도 이어지고 있다. 대구광역시는 최근 국내 부동산경기를 이끌고 있는 이른바 ‘대·대·광’(대전, 대구, 광주) 가운데 한 곳으로 의료…
[조선비즈]  송도 최초 복층형 오피스텔 '송도 AT센터', 분양 열기 후끈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송도 최초 소형 복층형 오피스텔인 ‘송도 AT센터’가 공급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복층으로 된 만큼 각 층마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같은 면적이라도 단층 오피스텔보다는 월세가 높다. 최근 송도국제도시 내에는 다양한 면적의 오피스텔이 공급됐다. 가장 많이 공급된 오피스텔 면적은 전용 기준으로 6~10…
[녹색경제신문]  송도 중소기업 나날이 증가…사옥 마련 해결책은?- 지식산업센터, 섹션오피스에 기업들 관심 꾸준할 듯
법인들의 수가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중소기업이 증가 추세여서 합리적 규모의 업무시설 몸값도 올라가고 있다. 특히 기업 규모가 작아도 탄탄한 내실을 자랑하거나, 고도화된 업무환경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많아 풍부한 업무 인프라를 제공하는 시설이 사옥으로 각광받는 추세다. 통계청이 작년 말 발표한 ‘2017년 영리법인 기업체 행정통계’…
[서울경제]  송도 중소기업 나날이 증가…사옥 마련 해결책은?
법인들의 수가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중소기업이 증가 추세여서 합리적 규모의 업무시설 몸값도 올라가고 있다. 특히 기업 규모가 작아도 탄탄한 내실을 자랑하거나, 고도화된 업무환경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많아 풍부한 업무 인프라를 제공하는 시설이 사옥으로 각광받는 추세다. 통계청이 작년 말 발표한 ‘2017년 영리법인 기업체 행정통계’에 …
[한국경제tv]  비즈니스 골든블록의 중심 `송도 AT센터`, 오늘 홍보관 공개
첨단 기업체가 밀집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랜드마크급 복합단지 `송도 AT센터`가 오늘(14일) 홍보관을 공개하고 계약에 돌입한다. 시설점검 등의 이유로 뒤늦게 공개됐다. 송도 AT센터는 인천테크노파크(ITP)가 공급주체로 ㈜에이티가 시행하며, 포스코건설 시공으로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2-5번지에 들어선다. 연면적 10만8161㎡, 지…
[헤럴드경제]  비즈니스 골든블록의 중심 ‘송도 AT센터’, 오늘 홍보관 공개
첨단 기업체가 밀집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랜드마크급 복합단지 ‘송도 AT센터’가 오늘(14일) 홍보관을 공개하고 계약에 돌입한다. 시설점검 등의 이유로 뒤늦게 공개됐다. 송도 AT센터는 인천테크노파크(ITP)가 공급주체로 ㈜에이티가 시행하며,포스코건설 시공으로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2-5번지에 들어선다. 연면적 10만8161㎡, 지하…
[헤럴드경제]  국내 대표 바이오 ‘쌍두마차’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국제도시 대대적인 투자 확대
송도 바이오클러스터가 바이오시장의 중심 입지를 공고히 할 전망이다. 지난달 30일 인천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 간에 바이오융합 산업기술단지 조성을 위한 토지공급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바이오 업체들이 들어선 기존 4·5·7공구(91만㎡)에 이어 인근 11공구(99만㎡)를 추가 조성(2022년말)해 바이오 클러스터를 세계적…